본문 바로가기
생각

수라에 대해서

by suraa 2023. 7. 24.
728x90
반응형

인스타에도 지금 사용하는 프로필사진을 사용했더니

누구냐는 이야기가 많아

나의 현실 친구들은 못보겠지만

블로그에 써보려 한다.

내 프로필 사진에 있는 만화속 인물이

바로 내가 사용하는 닉네임인 [수라]다.


열혈 검객 무사시라는

검도 소년만화가 있다.

우리 집은 아버지부터 나 그리고 내 동생까지

검도를 했다.

검도에 대한 관심이 많은 아버지를 따라

나도 내동생도 자연스럽게 검도에 입문했고

검도와 관련한 매체들을 많이 보았는데

특히 나와 내동생이 좋아하던 것이

바로 이 검도 만화인

[열혈검객 무사시]였다.

이 만화의 주인공은

제목과 같이 무사시이고

수라는 주인공인 무사시의 라이벌이자

서브 주인공이다.

현재 우리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MBTI로 비교하자면

무사시는 ENFP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고

수라는 INTJ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무사시는 쾌활하며 열정적인 검도인이고

수라는 침착하면서도 부드럽지만 내면은 강인한 검도인이다.

나는 이 만화를 보면서

수라의 이 외유내강의 성격이 너무 멋지다는 생각을 하였다.

이에 영향받아

어릴 때부터 게임닉네임이든 머든

다 수라로 했던거 같다.

외유내강은 성격을 가진 사람은

현실에서도 잘없기 때문에

내가 그러한 사람이 되려고

현재도 계속 노력하고 있다.

만화속 주인공이 롤모델이란게

웃길 수도 있지만

나는 아직 내가 겪어본 사람중에

이렇게 수라처럼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사람을 본적이 없다.

내가 그렇게 되어

나를 표현하는 성격이

외유내강이었으면 한다.

사실 나는 아직은 주변의 평판은

외강내강이다.

728x90
반응형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0) 2023.09.17
기록  (0) 2023.07.29
기록  (0) 2023.07.24
공간의 향기에 대해서  (0) 2023.07.15